원익아이피에스,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상태바
원익아이피에스,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전문 기업 원익아이피에스가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원익아이피에스 이현덕 대표이사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고용노동부와 일자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질을 개선한 기업 총 100곳을 고용증가 분석, 노동관계법 위반 여부 조회, 지방노동관서 현장 실사, 노사단체 및 전문가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제도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이번 심사에서 ▲청년 고용 등 고용 창출 우수 ▲일·생활균형 실천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최근 반도체 시장 침체와 같은 어려운 경영 환경 가운데서도 Global No.1 반도체/디스플레이 Platform Creator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우수 인재 확보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온 기업이다.

최근 1년간 약 200여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이 중 35세 미만 청년 고용 인원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2020년 4월 기준 전체 임직원 정규직 비율은 98%로 일자리 질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주52시간제 시행에 앞장서기 위해 전사 근로시간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소정 근무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 PC-Screen Off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남/여직원 모두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고 자녀 어린이집도 지원한다.

노사 상생을 위해 분기별 경영현황설명회로 기업 경영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직원 대표 기구인 근로자위원회를 구성해 '한마음협의회'를 운영, 노사 간 소통 및 화합을 위한 각종 경영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으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정기 협력사 교류 행사 개최 등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