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글로벌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지니언스, 글로벌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8.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 내부 정보 보호 역량 강화로 대고객 신뢰도 향상 및 경쟁력 강화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가 글로벌 정보보호경영시스템(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s)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 가운데 하나다.

ISO 27001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정보 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적인 방법론으로 정보 보호 관리 및 통제 분야의 14개 영역과 114개 통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

지니언스는 IT 자산 및 조직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정보 보호 관리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이번 인증 취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를 노린 공급망 공격(Supply Chain Attack)에 대한 사이버 위협이 고조되고 있다.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를 변조하는 공격 형태가 대표적으로, 특정 솔루션 업데이트 서버에 침투하거나 정상 파일을 변조해 업데이트 파일을 유포하는 위협이 IoT 분야까지 확장되고 있다.

이는 더 이상 사이버 보안의 위협이 최종 사용자인 기업이나 기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IT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벤더를 포함한 제조, 유통 공급망 전 분야에 이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니언스는 ISO 27001 인증을 통해 공급망 공격 위협 요소를 비즈니스 초기부터 제거하고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정보 보안 체계를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 국내에 발생한 대형 사이버 테러는 SW 공급망 공격 이었다. 지니언스의 ISO 27001 인증 취득은 내부의 정보 보호 체계가 최종 사용자의 공급망까지 자연스레 스며들어 다양한 사이버 위협을 원천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정보 보호 관리 체계의 고도화로 고객사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경쟁력 강화를 통해 통합 보안 플랫폼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