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MBTI성격유형검사로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수강” MBTI성격유형검사로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분노조절장애증상 뿐만 아니라 각종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겪어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것에 지장이 있는 이들을 돕고자 심리증상 극복방법을 교육하는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적인 안정을 얻고 증상을 극복하여 원활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없이 누구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분노조절장애란 분노를 조절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감정조절장애라고도 불린다. 분노조절장애 원인은 주로 심리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소한 일에 공격적인 말투와 행동을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와 같은 심리증상은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MBTI성격검사나 분노조절장애테스트로 증상 파악 후 상담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MBTI성격유형 및 애니어그램 등 심리테스트를 교육하여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과정이 개설 되어 있으며, 다양한 심리증상의 완화를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자격증 추천 과정에는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증상 치유를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를 통해 공황장애와 같은 불안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조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독서를 통해 난독증증상 완화를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과 긍정적인 마인드와 긍정의 힘을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 치유를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 클래식과 백색소음을 활용해 불면증 같은 수면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학교폭력으로 인한 대인기피증 증상의 완화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의 심적 안정을 통해 어린이틱장애 치유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연령대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는 심리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에 있다.

또한 놀이의 심리치유 요소를 활용해 ADHD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아기자폐증상과 같은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보육교사 취업 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 보육교사자격증과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에게 선호되고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뿐만 아니라 학원과 공부방 등 교육시설에서 운영하는 방과후강사로 취업을 희망할 시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과정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과정이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 인력으로도 등록 할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스펙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상담과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