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에 메쉬 기능 추가…IoT 경험 향상
상태바
NXP,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에 메쉬 기능 추가…IoT 경험 향상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가 저전력 메쉬 기능을 새롭게 탑재한 ‘블루투스 스마트’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이 기술은 최근 인수한 퀸틱(Quintic)의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BTLE) 기술 및 웨어러블 사업 부문으로부터 확보한 것으로 이를 통해 회사의 블루투스 제품군의 면모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포트폴리오는 NFC, 지그비(ZigBee), 블루투스 스마트 등 IoT와 관련한 NXP의 저전력 무선 연결 표준의 일부인 블루투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아시트 고엘 NXP 수석 부사장겸 보안 모니터링 및 제어 장치 부문 총괄은 “호환성, 저전력, 그리고 보안 솔루션이야 말로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의 다음 물결을 선도하는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며 “저전력 메쉬 기능을 블루투스 스마트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NXP는 날로 성장하는 시장 추세와 업계 표준에 최적화된 선도적인 블루투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NXP는 이와 같이 메쉬 기능을 블루투스 스마트 솔루션에 추가함으로써 개발자 및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다중 노드 통신 기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조명, 센서, 온도 조절기, 기타 스마트 홈 구현을 위한 각종 장치 및 전자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메쉬 네트워크의 플러딩(flooding) 기술은 방송 신호를 대량으로 방출하여 에너지 소모가 급증하는 측면이 있었다. 반면 NXP 저 출력 솔루션은 노드 사이의 연결을 효율적으로 해 주는 프로토콜에 동기화 및 라우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NXP 솔루션은 전체 네트워크에 걸쳐 에너지 효율을 몇 배나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번 솔루션에는 향후 신 기술 개발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보안 성능과 자체 복구 기능을 지닌 자체 구성 네트워크 기능 및 계층화 아키텍처를 도입했다.

이와 함께 설치 후에도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원격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NXP는 14·15일에 걸쳐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루투스 월드 행사에서 이번에 발표된 신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행사 중인 4월15일에는 사물 인터넷 공간에서의 블루투스가 지닌 역할이라는 주제로 아지트 부사장이 기조 강연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