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공포증으로 인한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강의” 공포증으로 인한 불안장애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심리치유기법을 배워 공포증으로 인한 각종 불안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나이와 학력 등에 구분하지 않고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남들이 보기에 대수롭지 않은 대상을 극도로 두려워하여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고 각종 불안증세가 나타나는 많은 이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다양한 심리증상에 대한 교육이 활성화되어 많은 이들이 자신과 주변 사람의 심리치유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최대 3과정까지 선택 시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되는 방식이다. 학습자는 스마트폰 및 PC를 활용하여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교안·시험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시험에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다.

공포증이란 특정 대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기피하려는 증상이다. 이는 특정 사물을 두려워하는 환공포증과 선단공포증, 동물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는 조류공포증과 벌레공포증, 협소한 공간을 무서워하는 폐소공포증(폐쇄공포증)이 대표적이다. 또한 대인공포증(사회공포증)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여러 심리치유를 통해 극복하는 것이 좋다.

불안장애는 걱정과 근심이 만성적으로 발생하여 신체적 또는 정신적인 증상이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심리적 현상이다. 이는 매사에 항상 불안감을 느끼는 범불안장애, 트라우마로 인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등이 있으며, 매사에 신경증(노이로제)증상을 느낄 수 있어 집중력 저하 또는 일상생활 적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위 증상이 의심 때 불안장애 테스트를 거쳐 심리상담센터에 내방 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병행하여 극복하는 것이 예후가 좋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언급된 증상을 포함하여 공황장애 등의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다양한 자격증추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기법을 배워 강박증 증상 등의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와 대인기피증을 겪는 이들의 심신안정을 도와 일상생활 영위를 도울 수 있으며,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마음이 불안할 때 느낄 수 있는 우울증초기증상과 기분장애 예방에 활용될 수 있고,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습관적인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 개선과 대인관계 유지를 돕는다.

한편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이의 분리불안장애와 틱장애 또는 발달장애증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으며,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불안장애로 인한 위기상황 대처법을 도울 수 있고,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음악치유로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와 다리에 불편한 감각을 느끼는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개선을 도울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돕는 상담에 활용되거나 노인의 치매초기증상 예방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개설하였으며, 모든 교육 과정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 가능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다.

이에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경력단절여성 및 전업주부의 재취업 활동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중년 이상에게도 자기계발과 다양한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인기유망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도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무료강의와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