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기 기술 전략, 국민 의견 반영한다”
상태바
중기부, “중기 기술 전략, 국민 의견 반영한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8.0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전략적 기술개발을 위해 매년 수립해 오고 있는 ‘중소기업 기술 로드맵’에 일반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중기부는 온라인 자유 토론 시스템(jamming)을 구축하고 4일부터 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프로세스 [제공=중기부]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프로세스 [제공=중기부]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은 최신 기술개발 트렌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기술개발 필요성이 높은 유망기술과 전략제품을 선정함으로써 중소기업 기술개발(R&D)의 투자 전략 방향을 제시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2019년 기술 로드맵에서는 인공지능 등 27대 분야의 216개 전략제품이 제시됐고 중기부는 이들 분야에 연간 약 1500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토의는 ‘중소기업기술로드맵’ 누리집의 ‘재밍’ 메뉴를 통해 관련 분야 전문가의 진행으로 운영되며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총 3일의 토의 기간 중 1~2일차는 관련 주제에 대한 자유토의를 실시하고 3일차에는 중소기업 유망기술과 제품에 대한 집중 토의를 실시한 후 빅데이터 분석(키워드, 연관성 등)을 통해 전략제품의 후보군으로 선정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민이 참여하는 ‘재밍’을 도입함으로써 수요자 의견이 반영된 기술개발 사업화로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 등 성과가 신속히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분석하여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