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EBS, 스마트러닝 사업 본격화
상태바
LG유플러스-EBS, 스마트러닝 사업 본격화
  • 이광재
  • 승인 2013.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신용섭 www.ebs.co.kr, 이하 EBS)와 함께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 교육사업의 추진을 위한 '공동교육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러닝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EBS 본사 대회의실에서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과 EBS 신용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임원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중학프리미엄 사업 ▲평생교육 사업 ▲교육쇼핑몰 사업 ▲온라인 광고사업 ▲화상·전화영어 사업 ▲모바일 교육서비스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기존의 온라인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및 신규 교육서비스를 발굴해 디지털 교육시대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중학프리미엄 사업을 통해 EBS공통플랫폼을 기반으로 중학교 과목별 강의 콘텐츠를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공무원 시험대비, 어학 및 한자, 공인중개사 시험 등을 대비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한다.

또한 교사 및 학부모, 학생이 교육기자재, 학습준비물 등 교육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교육쇼핑몰 구축사업, EBS메인 홈페이지와 다양한 매체의 트래픽 자원을 활용하는 온라인 광고사업과 화상·전화영어 사업, 모바일 교육서비스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EBS교육사업 공동 추진은 물론, 교육사업 현황분석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교육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아 향후 교육플랫폼 기반사업을 단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교육사업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미래엔(대표 김영진, 구 대한교과서),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 에듀박스(대표 박춘구·이대호 www.edubox.com)와 협력계약을 체결해 EBS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공미디어(대표 박기석)와 협력해 교육 쇼핑몰 서비스를 구축 및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국내 최고의 교육관련 업체들과 협력해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뿐만 아니라 EBS와 공동으로 새로운 교육사업을 추가적으로 발굴해 낼 계획이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사진 오른쪽>은 "이번 협약으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의 활성화는 물론 이러닝을 넘어 스마트러닝으로의 변화를 추진해 공교육을 지원하는 평생교육서비스를 완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 "교육사업이 아닌 차원높은 교육 플랫폼 구축을 완성해 탈통신 세계일등기업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신용섭 EBS 사장도 "최고의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EBS와 스마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있는 LG유플러스와 함께 교육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스마트러닝 시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 콘텐츠를 개척·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EBS는 향후 LG유플러스를 비롯해 협력 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