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재 발굴을 위한 2020 빅콘테스트 온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디지털 인재 발굴을 위한 2020 빅콘테스트 온라인 설명회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7.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대회 분야별 주제 및 제공 데이터 안내를 통한 이해도 제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KAIT’)는 오는 30일(목) 16시부터‘2020 빅콘테스트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빅콘테스트는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청년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빅데이터와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이다.
 
대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설명회는 매년 데이터 제공 기업에 대한 탐방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설명회는 △대회 요강 및 일정 안내 △전년도 심사의견과 올해 대회 심사방향 △전년도 수상자 경험 발표 △각 분야별 문제 및 데이터 설명 순서로 진행된다.
 
대회 문제는 통신, 금융, 유통, SNS, 물류, 스포츠, 홈쇼핑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기업데이터를 활용하여 사회 현안 해결과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선정했으며,
 
대회 주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함께 수상을 위한 노하우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NIA 오성탁 지능데이터본부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20 빅콘테스트에 대한 관심과 참가인원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됨으로써 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할 수 있게 된 만큼 디지털 르네상스 시대의 주역이 될 데이터 전문가가 많이 발굴되어 디지털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020 빅콘테스트 설명회는 빅콘테스트 유튜브 및 K-ICT 빅데이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 가능하며, 질의응답은 설명회 이후 전화 및 메일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2020 빅콘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