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구루미-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활성화 팔 걷어
상태바
구루미-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활성화 팔 걷어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7.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업체 구루미가 30일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강남구에 위치한 삼정호텔에서 진행됐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행사에는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권금상 센터장과 구루미 이랑혁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통해 ▲안정적인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공익 가치 실현을 위해 양 기관 간 인프라를 공유하여 가족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는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구루미는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보안 이슈로부터 안전한 국내 실시간 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구루미Biz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울가족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 상담, 문화 프로그램 등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권금상 센터장은 “서울시 모든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구루미와 함께 안정적인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서울지역 25개 자치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서울시민의 건강한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가족지원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관련 내용은 패밀리서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