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리들’에 차세대 플랫폼 확장 구축
상태바
테라데이타, ‘리들’에 차세대 플랫폼 확장 구축
  • 이광재
  • 승인 2013.0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가 유통 기업인 '리들(Lidl)'에 자사 가상 스토리지(TVS)와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13.1 등 새로운 테라데이타 솔루션을 확장 구축한다고  밝혔다.

리들은 강화된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천만명의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이러한 업그레드된 분석기반의 통찰력을 통해 최고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으며 모든 채널에서 고객 만족도 및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리들은 '테라데이타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 6680(Teradata Active Enterprise Data Warehouse 6680)' 플랫폼들을 구축함으로써 EDW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 차세대 테라데이타 플랫폼은 기업의 요구사항 충족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성과 관리 옵션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급 분석을 수행한다.

액티브 EDW 6680은 테라데이타 가상 스토리지와 함께 SSD 및 기존의 HDD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사용을 자동 트래킹하고 적절한 스토리지 형태로 데이터를 지능적으로 이동시킨다. 이 플랫폼은 리포팅, 운영, 복잡한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성과를 높이고 기존의 4배까지 처리량을 늘려주며 대용량 메모리 및 효율적인 캐싱을 결합함으로써 별도의 어플라이언스 없이 인-메모리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 어플라이언스 2650 플랫폼들을 구축함으로써 품질이 높은 시스템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 4세대 테라데이타 플랫폼은 캐비닛 기반의 기존 제품보다 3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캐비닛당 59TB의 비압축 사용자 데이터를 제공하고 2TB부터 275TB까지의 사용자 데이터로 환경 설정이 가능하며 캐비닛당 1초에 20GB 이상의 데이터를 스캔할 수 있다.

또한 리들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들은 테라데이타 뷰포인트를 통해 전체 테라데이타 에코시스템의 사용과 성과를 편리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헤르만 위머 테라데이타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아시아지역 총괄 사장은 "리들은 데이터웨어하우징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명확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었다"며 "더 많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사항을 위해 시기적절하고 탁월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테라데이타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데이터웨어하우징은 유통 시장의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점차 기업의 결정적인 성공 요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라데이타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백업, 저장, 복구를 포함해 리들의 모든 신규 솔루션의 실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