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인공지능 산업 지원 위해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
상태바
티맥스, 인공지능 산업 지원 위해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2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정책 사업 참여·AI 및 데이터 인재 양성 사업·AI 수요 기업과 협력 등 본격화

인공지능 기업 티맥스AI가 AI 수요 기업과 AI 공급 기업 간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AI 분야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

티맥스AI는 올해 1월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A&C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체제에 돌입할 때 AI 전문 기업으로 출범했다. 티맥스AI는 이번 협회 가입을 시작으로 AI 정책 사업 참여·AI 및 데이터 인재 양성 사업·AI 수요 기업과의 협력 등을 본격화한다.

티맥스는 기업과 AI의 협업을 돕기 위해 기술을 플랫폼화·서비스화 시켜 직관적으로 제공해 어렵고 복잡하며, 단편적 형태로 제공되는 현재 AI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 티맥스는 시각 지능, 자연어 처리, 음성 지능 및 데이터 분석, 예측 등 핵심 AI 요소 기술이 모두 적용된 토탈 AI 엔진을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시켜 클라우드 기반의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AI 요소 기술 성능 고도화를 기반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성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내외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기능 개선·지능정보산업협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적극적인 사업 기회 탐색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