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미래 업무 환경’ IT 기술로 비즈니스 혁신
상태바
폴리콤, ‘미래 업무 환경’ IT 기술로 비즈니스 혁신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1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협업 기술을 갖춘 미래 업무 환경에서 직원들은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업무 처리 방식의 변화로 인해 전세계 크고 작은 기업들이 작게는 출장비용 절감부터 크게는 팀워크와 생산성 증대까지 다양한 혜택을 보고 있다.

또한 사무실 밖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새롭고 더욱 진보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들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기술은 사람들이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일하는 방식의 변화는 일하는 장소에 대한 사람들의 관점과 개념을 재정립한다.

이러한 가운데 폴리콤코리아는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IT 기술을 활용해 미래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방안을 소개했다.

폴리콤은 미래 업무 환경 구축 방안으로 ▲영상에 투자하라 ▲협업 기술을 활용하라 ▲친숙하고 쉬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도입하라 ▲업무에서 모바일 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기업의 문화와 특성을 고려해 기술을 적용하라 등의 방안을 제안했다.

영상에 투자하라 = 영상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매우 효과적인 도구로 이메일이나 음성 등 다른 형태의 커뮤니케이션보다 더 많은 정보와 문맥을 전달한다.

실제로 대면하는 듯한 생생한 협업 경험을 통해 화자는 청자의 반응을 살필 수 있고 청자는 화자의 비언어적인 표현까지 볼 수 있어 화자가 하고자 하는 말의 의미를 더욱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영상을 커뮤니케이션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앵글과 조명, 음향 시설, 카메라 초점 등 영상 솔루션에 대한 꾸준한 관리 및 투자를 통해 명확한 영상 이미지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협업 기술을 활용하라 = 쉽고 간편한 협업 기술을 통해 직원들이 아무런 제약이나 장애 없이 협업 솔루션을 일상 업무에 활용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