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소방기술정보 검색 가능”…소방청, ‘소방엔지니어 모바일 앱’ 개발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소방기술정보 검색 가능”…소방청, ‘소방엔지니어 모바일 앱’ 개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언제 어디서나 소방기술정보 검색이 가능한 ‘소방엔지니어 모바일 앱’ 개발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앱은 현장 소방기술자가 소방시설공사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소방기술정보를 검색하고 의문사항은 질의도 할 수 있도록 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설계할 계획이다.

소방기술자들이 법령의 해석이나 궁금한 사항에 대한 소방기관의 답변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나 서면으로 질의서를 보내야 했기 때문에 법령 기준에 맞는지에 대해 의문이 생기면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됐다.

이에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스마트폰만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앱 개발을 추진하게 된 것.

특히 90%를 넘어선 국내 스마트폰 보유율을 감안해 현장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개발한다. 

이 앱의 주요 서비스 항목은 ▲소방관련 법령 ▲소방기술정보 ▲소방용품 인증정보 ▲소방기술자 경력관리 사항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한다.

소방청 관계자는 “근무현장에서 기술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질의사항은 모바일 앱을 통해 바로 해결하게 되면 소방기술자들의 업무에 편의성이 높아지고 소방시설공사의 품질 향상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앱은 올해 9월 시범운영을 통해 10월부터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