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가게, 이젠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에서 쉽게 찾으세요”
상태바
“백년가게, 이젠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에서 쉽게 찾으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을 통해 전국의 400여개 백년가게 위치정보가 제공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자상한기업(10호)’인 현대·기아자동차와 협업해 내비게이션에 ‘백년가게’ 정보를 연계했다고 23일 밝혔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장수하는 소상공인 중 전문성, 차별성, 성장가능성 등을 평가해 중기부가 소상공인 성공모델로 선정한다. 지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405개 업체를 선정했다.

‘백년가게’ 정보가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에 탑재되면서 운전자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가까운 거리의 ‘백년가게’를 찾을 수 있다. 

또, 내비게이션 지도에 ‘백년가게’ 위치와 로고가 함께 노출돼 ‘백년가게’ 브랜드 확산과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운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상공인에게는 홍보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에서 상생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 관계자는 “자상한 기업인 현대기아차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의 백년가게를 안내함으로써 지역 명소가 전국의 명소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백년가게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상생 협업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