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공개
상태바
노키아,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공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키아가 전 세계적으로 즉각적인 상용화가 가능한 새로운 5G 단독모드(SA) 산업용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23일 내놨다. 

이번 5G SA 발표를 통해 노키아는 전 세계 시장에서 가장 포괄적인 고성능 4.9G/LTE 및 5G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노키아]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노키아]

라가브 사갈(Raghav Sahgal)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들이 어떤 환경, 어떠한 연결을 원할지라도 세계 최고의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 라인업을 바탕으로 그들이 원하는 디지털화에 부합하는 수준에 맞출 수 있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프라이빗 무선 연결은 노키아 고객사들의 장기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목표를 실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그 예로 자동차 제조 시 활용되는 클라우드, 로봇공학, 자율기계운영 기술은 안정적인 저지연속도와 빠른 데이터속도와 같은 미션크리티컬한 요구사항을 반드시 충족시켜야 하는데, 노키아는 이번에 5G SA를 선보임으로써 이와 같이 매우 까다롭고 민감한 사용 사례에서도 디지털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노키아는 5G SA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 개발을 위해 1분기부터 엔터프라이즈 고객사 및 이동통신사업자들과 직접 현장에서 많은 시연을 진행해 왔다. 

노키아는 서비스 제공업체, 클라우드 파트너, SI 업체, 전략 컨설팅, 산업전문가 등을 포함한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 생태계와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또 각 산업 현장에 5G의 혁신적인 이점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각 수직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적극 적용할 예정이다.

노키아의 5G SA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은 산업 현장의 프라이빗 5G의 기준을 제공하는 3GPP R15 SA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미래의 산업 관련 기능 및 개선사항들을 담은 최고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는 URLLC(Ultra-Reliable Low-Latency Communication), TSN(Time-Sensitive Networking), 그리고 향후 5G 3GPP 릴리스(R16-18)에서 제공될 기타 여러 산업 관련 기능들이 포함된다.

이번 발표에는 영국, 독일 등 각 국가별 5G 스펙트럼 가용성으로 인해 5G 기술 및 관련 생태계의 조기 채택에 필수적인 요구사항들을 담고 있다.

한편, 노키아는 이번 상용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발표와 함께 4.9G/LTE 솔루션 포트폴리오 개선사항도 함께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