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맥스, 세일즈포스닷컴 플랫폼 체험 행사 성료
상태바
아이투맥스, 세일즈포스닷컴 플랫폼 체험 행사 성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투맥스가 주최하고 세일즈포스닷컴과 디캠프가 후원하는 ‘세일즈포스 1 플랫폼 D데이’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10일 삼성동 디캠프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각 산업별 비즈니스 리더는 물론 클라우드 컴퓨팅과 세일즈포스닷컴 서비스를 처음 경험하는 참여자들까지 현장을 찾았다.

150여명의 참석자가 모인 이번 행사는 간단한 매뉴얼 교육 진행 후 배포한 교육자료를 기반으로 참여자들이 실제 세일즈포스닷컴의 개발 계정을 부여받아 직접 앱을 개발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아이투맥스는 10일 삼성동 디캠프에서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한 세일즈포스 플랫폼 개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더불어 기존의 교육이나 컨설팅 세미나와 달리 참여자들의 ‘체감을 통한 플랫폼의 이해’를 컨셉으로 한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춰 개발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이 직접 만든 앱을 별도의 설정 없이 모바일과 연동하는 작업까지 걸린 시간은 단 10분이었다.

아이투맥스는 행사 참여자들이 페이스북에 글을 게시하거나 ‘좋아요’ 또는 ‘공유’ 등 다양한 액션피드들을 세일즈포스 플랫폼과 손쉽게 연결하여 운영 페이지에서 모아 관리하는 기능 시연은 물론 세일즈포스닷컴의 앱익스체인지 설문앱을 통해 현장에서 즉석으로 당일 행사에 대한 설문피드를 받아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전달하는 등의 이벤트를 통해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전했다.

이 날 행사에서 이벤트 참여왕으로 선정돼 200만원 상당의 세일즈포스닷컴 교육패키지 바우처를 받은 농심데이터시스템 김두영 연구원은 “오늘 세일즈포스닷컴 플랫폼을 접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꼭 개발직이 아니라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는 손쉬운 개발 경험에 대한 호평이 잇달아 댓글로 게재됐다. 

▲ 이날 행사에는 150여명이 참석, 노트북과 PC로 세일즈포스닷컴의 PaaS 플랫폼을 활용해 앱을 개발 과정을 체험했다.

김승현씨는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 농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팜의 제1호 농장주가 기뻐하는 상황을 상상하며 앱을 개발해 보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신(Hoshin)씨는 “개발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지만 간단한 교육으로 업무프로세스만 확실하게 정립하면 필요한 업무시스템을 손쉽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느꼈다”고 말했다.

행사를 기획한 박수진 아이투맥스 클라우드사업본부 부장은 “현재 국내에 세일즈포스 서비스와 관련한 컨설팅과 무료 교육 행사들은 파트너사들을 통해 몇 차례 진행돼 왔지만 참여자들이 직접 PaaS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 것은 아이투맥스가 최초”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체험행사와 교육강좌등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세일즈포스 초보 어드민을 위한 단기 집중형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