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2020' D-1…최대 935:1경쟁률
상태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2020' D-1…최대 935:1경쟁률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7.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상반기, 뷰티 유튜버 추천 최고의 브랜드는?
대한민국유튜버’s 어워즈 2020' 티징 이미지
대한민국유튜버’s 어워즈 2020' 티징 이미지

2020년 상반기, 유튜브 상에서 최대 93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수상한 최고의 뷰티 브랜드와 제품의 주인공이 하루 뒤 공개된다.

뷰티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뷰티 유튜버들이 꼽은 최고의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2020(Korea YouTuber's Awards 2020)’를 개최하고 22일 오후 2시 수상 브랜드와 제품33개를 발표한다.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는 국내 뷰티 유튜버들의 무협찬 콘텐츠만을 분석해 유튜브에서 가장 높은 여론적 지지를 받고 있는 최고의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초의 뷰티 어워즈로 올해 2회차를 맞이했다. 레페리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주도로 진행된다. 이번 어워즈는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691명의 국내 뷰티 유튜버들의 무협찬 콘텐츠 5,516개를 100% 전수조사 방식으로 종합적으로 평가/분석해 수상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한다. 

시상 부문은 <브랜드 부문>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브랜드 1위 4곳과, <제품 부문>파운데이션・립스틱・에센스 등 총 29개 제품 카테고리 별 1위 브랜드까지 총33개다. 지난 4월 진행한 2019년 어워즈 대비 총 10개 부문이 확대된 것으로 수상 브랜드와 제품 카테고리를 더 세분화시켜 유튜브에서 인정받고 있는 뷰티 제품에 대한 정확도를 높였다. <브랜드 부문>에서는 ‘헤어’, <제품부문>에서는 미스트, 스팟케어, 베이스, 픽서, 아이라이너 등 총9개 카테고리가 추가됐다.

특히, 이번 어워즈는 국내외 전체 2,072개 뷰티 브랜드 1만2,462개 제품이 후보에 오르며 최대 93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체 뷰티 브랜드/제품 중 각 상위 0.2%만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된다.

<브랜드 부문>에서는 총 2,072개 브랜드 중 4개만이 선정되어 518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제품 부문>역시 1만2,462개 제품 중 29개 제품만이 수상해 평균 43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제품 부문> 중에서는 ‘브러쉬’ 카테고리가 935대 1로 최대 경쟁률을 올렸다. 이어 ‘아이 섀도우’(672:1), ‘크림’(558:1), ‘립스틱’(380:1) 순으로 이어졌다.

레페리 최인석 대표는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는 유튜브 상에서 뷰티 브랜드 제품의 경쟁력과 성장력을 인정받은 것이기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최근 화장품 업계에 광고에 기반한 공신력 없는 뷰티 어워즈가 성행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데,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는 광고성 없는 무가 콘텐츠에 기반한 선정 과정을 통해 강한 공신력을 확보, 브랜드의 위상과 신뢰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