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안전 위해 노력한 시민 찾습니다”
상태바
서울시, “안전 위해 노력한 시민 찾습니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2020 서울시 안전상’ 수상 후보자를 내달 31일까지 추천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한 ‘서울시 안전상’은 생활 속 곳곳에서 보이지 않게 시민안전을 위해 애쓰는 시민들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35명을 시상했다.

추천대상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개인, 단체로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서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거나 주된 직장을 갖고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개인, 행정기관 또는 비영리법인 및 민간단체 등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10명 이상의 추천서명이 필요하다. 

추천서 및 공적조서 등 추천서류 양식은 서울시 페이지→서울소식→고시·공고→2020년 서울특별시 안전상 후보자 추천 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추천서류 제출은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 등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안전총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현장실사 및 공적사실 조사를 거쳐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게 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한제현 서울시 안전총괄실장은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이 우리 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안전상 후보자 추천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