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새로운 시큐어 SD-WAN 솔루션 출시
상태바
포티넷, 새로운 시큐어 SD-WAN 솔루션 출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7.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클라우드 구축 관련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시성, 비용, 제어 등 문제 해결 지원

보안 기업 포티넷 코리아가 멀티 클라우드에서 SD-WAN의 구현을 지원하는 ‘멀티 클라우드용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 for Multi-Cloud)’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멀티-클라우드 구축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시성, 비용, 제어 등의 일반적인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복잡성과 비용 증가 없이 멀티-클라우드에서 운영되는 공용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연결한다. 클라우드간 SD-WAN 기능을 활용해 일관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엔터프라이즈 IT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클라우드-투-클라우드(cloud-to-cloud) 네트워크와 보안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여러 클라우드 네트워크에 일관된 오버레이 네트워크(overlay network) 구축 자동화로 복잡성은 줄이고 민첩성 향상시켜 시간과 리소스 절약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으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기능을 통합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가시성, 제어,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 제공 등이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 통해 백홀(backhaul) 없이 클라우드간 애플리케이션 트래픽 안전하게 전송, 구축 확장성 향상 및 대기시간 감소 ▲최상의 인터넷 또는 전용 회선 링크를 선택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최적화, 동적 경로 선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특성에 따라 연결을 지능적으로 선택 가능한 부분 등에 이점이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친숙한 API를 제공한다.

포티넷 관계자는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은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원활한 연결 및 보안을 지원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한다"며 "다양한 환경을 가진 기업들이 가장 확장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안전한 SD-WAN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