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산업·에너지 한국판 뉴딜 컨트롤 타워’ 가동
상태바
산업부, ‘산업·에너지 한국판 뉴딜 컨트롤 타워’ 가동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에너지 한국판 뉴딜 컨트롤 타워’를 본격 가동한다.

산업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후속조치를 위한 컨트롤 타워로 산업·에너지 한국판 뉴딜 추진단을 발족하고 본격적인 뉴딜 대책 이행에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포함된 산업부 담당 정책 및 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산업·에너지 한국판 뉴딜 추진단을 설치한다.

한국판 뉴딜 추진단 구성(안) [제공=산업부]
한국판 뉴딜 추진단 구성(안) [제공=산업부]

10대 대표과제 중 산업부가 주도하는 그린에너지, 스마트·그린 산단,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 3개 그린뉴딜 과제의 차질없는 이행을 위해 추진단 내에 과제별 전담팀을 구성한다.

디지털 뉴딜과 관련해서는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산업지능화 추진팀을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4개팀은 각각 담당 실장급이 총괄하여 뉴딜대책을 속도감 있게 이행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향후 추진단은 예산확보 및 집행, 성과사업 발굴 등 한국판 뉴딜 대책의 이행현황을 점검·관리하고, 추진전략을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부 담당부서 뿐만 아니라 산업단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 자동차연구원, 산업기술진흥원 등 다양한 분야별 지원기관도 참여하여 뉴딜사업을 내실화할 예정이다.

그린뉴딜 정책포럼을 출범시켜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수송, 에너지 디지털화 등 분야별 전문가 포럼을 시리즈로 개최함으로써 그린뉴딜 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해나갈 방침이다.

정승일 산업부 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경제의 미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산업구조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산업구조 혁신과 산업 생태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판 뉴딜을 통한 산업 생태계(ecosystem) 디지털 전환 및 그린 전환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