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형 스마트워크’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형 스마트워크’ 참여기업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서울형 스마트워크’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워크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형태로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모바일근무, 스마트워크센터 등이 있다.

서울형 스마트워크 시범사업 홍보물 일부 [제공=서울시]
서울형 스마트워크 시범사업 홍보물 일부 [제공=서울시]

서울형 스마트워크 시범사업의 지원항목은 ▲노트북, 모바일기기 등 디바이스 대여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협업툴 구축 ▲공유 오피스, 비상주 오피스 등 스마트워크센터 이용 ▲스마트워크 도입·활성화 컨설팅 및 교육 등이다. 기업이 원하는 항목을 최대 2개까지 지원한다. 

서울시 소재의 중소기업 30곳 내외를 대상으로 지원하며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본사) 중소기업 ▲일·생활균형 서울형 강소기업 ▲서울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 컨설팅·교육 참여기업 ▲메인비즈 인증기업 중 1개 이상 해당하는 기업이다.

평가기준은 ▲신청 기업이 본 시범사업의 대상으로 적합한지 ▲지원내용이 노동자의 일·생활균형을 위해 구성됐는지 ▲지원 내용이 시범사업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신청 기업의 운영에 기여할 수 있는지 ▲예산이 시범사업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책정됐는지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4일까지 서울시 일·생활균형지원센터 이메일(swfcenter@seoulwomen.or.kr)을 통해 신청서 및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8월~12월까지 스마트워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