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테솔(TESOL), ITT 통번역 강의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영어 인재양성
상태바
연세대 테솔(TESOL), ITT 통번역 강의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영어 인재양성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 많은 국제적 이슈가 빈번하게 발생됨에 따라 대다수의 기업들이 외국어에 능통한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그 중 단연 영어 실력 능통자를 구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중국어, 그 밖에 기타 외국어 등이 그 뒤를 따른다.

이와 관련하여 전공 유무를 막론하고 대다수의 대학생들은영어 공인 어학능력 시험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직장인들도 사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비즈니스 영어 표현을 익히기 위한 자기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교육원에서는 영어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영어를 지도할 수 있도록 강사의 자질을 겸비할 수 있는 테솔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양질의 교육 인재를 배출해 내고 있으며 국제기구 및 기업들과의 원활한 소통 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영어 통번역 인재를 동시에 배출하면서 영어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교육원에서 테솔을 수강한 많은 수료생들은 실습 위주의 현장감 있는 테솔 수업의 도움을 받아 수업 장악력과 지도능력 면에서 아주 높게 인정받고 있다.
일례로 최근 연세대 테솔 프로그램을 수강한 한 수료생은 수료 후 오랫동안 취업을 준비했던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 교육 기관에 입사를 하게 되었으며 연세대 테솔 과정을 수료하고 ITT 전문 통번역 과정을 연이어 수강한 한 수강생은 현직 영어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전문 통번역 과정 수료 후 더 좋은 연봉 조건으로 이직에 성공하게 된 경우도 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교육원은 이 밖에도 많은 취업, 승진 및 이직 또는 통번역 대학원 입학 등 영어업무 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아울러, 전공불문하고 모든 대학생들을 위한 영어 스피킹과 라이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베이직 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

또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와의 제휴를 통해 연세대테솔, 통번역 과정 수료생들이 테솔 석사과정과 통번역 석사과정 입학 시 특별전형으로 입학이 보장되며 6학점의 학점도 인정받게 되고 장학금 혜택도 받게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과정에 대한 수강생들의 FINAL SURVEY를 보면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대한 만족도, 강사의 교수법에 대한 만족도, 교재와 과제물에 대한 만족도, 취업연계에 대한 만족도가 5점 만점에 평균 4.9점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최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