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무료강의, 조현병초기증상과 편집증장애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상태바
온라인 무료강의, 조현병초기증상과 편집증장애 극복방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에 이슈화가 된 조현병과 편집증을 비롯하여 여러 심리증상의 극복방법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38가지 온라인강의를 문화누리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은 PC와 스마트폰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모든 강의 수강료가 0원으로 변경되며, 최대 3과정까지 선택 가능하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진행되며, 학습자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교안·시험예상문제와 함께 학습할 수 있다. 빠른 시간에 1급과 2급 자격증의 동시취득이 가능하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도 기재가 가능하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이란 점진적으로 환청과 환각 등이 진행되어 현실 구분 능력이 감소되는 증상이다. 또한 조현병초기증상은 감정조절장애 및 편집증(망상장애)에 시달릴 수 있으며, 점차 의처증 및 의부증 등이 동반되어 대인관계 유지에 문제를 일으킨다. 특히 합리적인 설득에도 쉽게 교정되지 않으며, 충동적인 행동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이는 심리상담센터 등에 방문 후 전문적인 인지행동치료를 병행하여 치유하는 것이 좋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언급된 증상과 함께 각 종 심리장애 치유를 돕는 다양한 자격증을 마련하였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공황장애초기증상과 조울증 등의 극복을 돕고,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치료기법으로 강박증과 우울증초기증상 치유에 활용되며,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화를 다스리는 법으로 화병증상과 분노조절장애 등의 개선을 돕는다.

또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신안정을 돕는 음악으로 수면장애 등의 불면증 치유에 활용되며,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컬러링북 등의 미술활동으로 틱장애와 초등·성인ADHD증상 개선과 함께 임산부의 임신초기증상 및 태교활동에 활용되고,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은 열등감과 자격지심 등의 부정적 생각과 성격장애를 긍정의 힘 교육으로 예방을 돕는다.

그 밖에도,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적 충격으로 인한 대인기피증과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극복을 통해 원활한 일상생활 적응을 도우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의 은퇴, 가족위기 등의 심리상담과 치매초기증상 예방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노후를 지도한다.

이처럼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각 종 심리적인 증상 치유를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무료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이다. 이는 취업준비생의 스펙업과 자기계발에 활용되며,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에 도움 되는 이점이 있어 많은 이들이 교육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끝으로, 교육원의 자격증은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부부상담클리닉 및 가족상담센터 등의 업무에 활용되며, 대한상공회의소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 취득에 관심 가진 이들에게는 취업 범위 확장에 도움 되는 이점이 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신청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무료교육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자는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사이트를 제공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