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DeepinView 카메라 라인 신제품 출시
상태바
하이크비전, DeepinView 카메라 라인 신제품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0.07.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1위의 영상보안 기업 하이크비전이 DeepinView 카메라 라인의 파생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새로운 라인업은 각 유닛에 AI 기반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해 성능을 끌어 올렸다.

새로운 DeepinView 카메라는 크게 두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차량 분석 기능으로, 카메라가 차량의 번호판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동시에 차량의 제조사, 색상, 이동 방향 등의 세부 정보를 동시에 저장한다. 이 기능은 건물이나 산업 단지 출입구는 물론이고 검문소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두 번째 특징은 하나의 카메라 하우징에 6개의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했다는 것이다. 얼굴 인식, 얼굴 카운팅, 안전모 감지, 주변 보호, 대기열 관리 및 다중 타깃 유형 감지 등을 하나의 카메라에 모두 담았으며, 용도에 따라 알고리즘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DeepinView 카메라를 건설 현장에 설치하고 안전모 감지 알고리즘을 적용하면 안전모를 착용한 근로자와 미착용 근로자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안전모 규정 위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경고를 보낼 수 있다.

또한, 하이크비전의 DarkFighter와 LightFighter 기술이 장착되어 조도가 매우 낮은 환경이나 역광이 강해서 색의 명도 균형이 크게 무너지는 상황에서도 선명한 컬러 이미지를 포착한다. 카메라 해상도는 제품에 따라 2MP부터 최대 12MP까지 지원한다.

하이크비전 국제 제품 및 솔루션 사장 Frank Zhang은 "전환 가능한 알고리즘을 삽입한 것은 자사의 AI 제품 개발에서 중대한 성과다. 이번 신제품은 비용 절감, 효율성 증대 및 신속하고 효과적인 사고 대응 같은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