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O 협정문 알고 싶으면 유튜브서 ‘WTO 온라인 통상로스쿨’ 검색하세요”
상태바
“WTO 협정문 알고 싶으면 유튜브서 ‘WTO 온라인 통상로스쿨’ 검색하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일부터 세계무역기구(WTO) 협정문에 대한 해설 강의를 유튜브에 개설한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WTO 온라인 통상로스쿨을 검색 후 시청 가능하다. 영상은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GATT), 위생 및 생물위생조치협정(SPC), 농업협정 등 주제에 따라 20분~1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18개 주제에 대해 총28편을 제작해 게시할 예정이다.

WTO 협정문 영상 타이틀 [제공=산업부]
WTO 협정문 영상 타이틀 [제공=산업부]

강의는 산업부의 통상 분야 공무원들이 진행하며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협정문에 대한 전문적 해석을 제공해 세계무역기구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의 세계무역기구 차기 사무총장 출마, 일본의 수출규제에 대한 세계무역기구 제소 등을 계기로 세계무역기구 협정에 대한 학문적 관심 또한 높아짐에 따라 학생을 비롯해 다양한 통상관계자들의 세계무역기구 협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에 영상해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강의 자료를 ‘국제법 분쟁판례 나눔포털’에 게시하고 추후 세계무역기구 협정 외에 자유무역협정(FTA), 투자협정 등 통상 분야의 다양한 교육 자료를 추가로 제작해 게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