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슬기로운 냉방생활 하세요”
상태바
산업부, “슬기로운 냉방생활 하세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9월 18일까지 여름철 절전 운동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절전 운동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에너지절약 실천에 더해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해 온라인 위주로 펼쳐 나가겠다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우선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지침’을 새롭게 마련했다.

슬기로운 냉방생활 홍보 포스터 [제공=산업부]
슬기로운 냉방생활 홍보 포스터 [제공=산업부]

산업부는 이번 절전 운동 기간 동안 이를 집중 홍보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함으로써 에너지절약은 물론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했다.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도 설정 ▲불필요한 조명 소등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사용 등이다.

시민단체협의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속으로 제작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사회관계망(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특히 양 기관은 절전 운동 기간 동안 국민 참여형 행사를 지속 개최하는 등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실효성 있는 운동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