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자격증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수강 특별지원
상태바
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자격증 과정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수강 특별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강의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캘리그라피 등의 과정들을 포함해 60과목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을 무료교육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무료인강을 활용하면 단기간(6주)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제2의 직업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시공간 제약을 받지 않는 온라인수강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수강료, 교재, 시험응시료 지원 등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진행 중인 무료수강 특별지원은 인터넷강의 출석 및 온라인시험을 진행해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강의만으로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면서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 분양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위탁관리사업을 포함해 훈련, 미용,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으로 최근 수요가 대폭 늘고있다.

아울러,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주입식 교육 대신 창의력 문제 해결력 향상을 돕는 코딩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밖에도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학교안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전 과정 무료인강 지원은 평생교육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측면에서 실시 되는 것으로, 회원가입 후 무료수강 신청을 하면 최대 3과정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온라인강의와 시험을 거쳐 취득한 미래유망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해 취업, 승진, 이직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이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학교안전지도사 이외에도 취업관련 자격증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캘리그라피, 코딩자격증 등 60여 종의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해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