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만드는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3D 구상 공모전
상태바
시민이 만드는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3D 구상 공모전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시민이 만드는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3D 구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S-BMC)’는 2025년 노원구내 차량기지 이전과 함께 이 일대에 24만 6998㎡(약 7만 5000 평)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이번 3D 구상 공모전은 시민들에게 서비스되는 ‘디지털판 서울’ ‘S-MAP(스마트 서울 맵, Smart Seoul Map)’을 공모전 홈페이지와 연동해 ‘온라인 공모전’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3D 구상 공모전 포스터 [제공=서울시]
서울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3D 구상 공모전 포스터 [제공=서울시]

오는 9월 4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1인 1작품만 응모할 수 있다. ‘S-map’에서 직접 작성해 제출하거나 사전 제작된 파일을 홈페이지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심사는  시민열람 및 투표→심사위원회의 멘토링 및 2단계 심사를 통해 진행한다. 아이디어의 혁신성과 참신성, 대상지의 비전 및 지역특화 적합성, 실행가능성 등에 중점을 두고 내‧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들은 마감 이후 9월 7일부터 9월 18일까지 시민 모두에게 오픈돼 직접 온라인상에서 3D 구상을 시뮬레이션해가며 의견을 제안하거나 ‘좋아요’ 투표도 가능하다.

대상 1개 작품(상금 700만 원) 등 총 13개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작 선정결과는 10월 28일 발표한다. 

서노원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플랫폼 공모전을 통해 공공이 주도하던 기존 개발계획 수립 방식에서 벗어나 공공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창의적인 시민 아이디어와 전문가 멘토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