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 지원 에스에프씨, 코로나19 진단키트 원재료 개발
상태바
KEIT 지원 에스에프씨, 코로나19 진단키트 원재료 개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분자진단용 형광 원천소재 및 응용기술 개발’과제를 통해 지원한 에스에프씨 주식회사가 PCR(Polymerase Chain Reaction)용 핵심소재인 리포터(Reporter)와 소광제(Quencher) 개발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에스에프씨가 개발한 리포터와 소광제는 기존 외산 제품에 비해 형광도와 소광능력이 뛰어나고 원가경쟁력까지 갖추고 있다. 

회사는 2019년 말부터 이 소재를 PCR 진단키트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올해 4월부터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에도 공급 중이다.

Real-Time PCR을 통한 SFCQ 성능 비교 사진 [제공=KEIT]
Real-Time PCR을 통한 SFCQ 성능 비교 사진 [제공=KEIT]

기존 PCR 소재 시장은 해외 의존도가 컸으며 선진국들은 점차 첨단 기초소재에 대한 무역장벽을 높이는 상황이었다. 이런 위기 속에서 에스에프씨가 20여 년 간 축적한 경험과 분자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PCR 소재 개발에 성공해 국내 전방 산업에도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에프씨는 향후 바이오 원천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안정적인 양산 기반 구축을 위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