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타운, ‘퓨어필라’ 단독 론칭 통해 3D프린터 대중화 앞장
상태바
3D타운, ‘퓨어필라’ 단독 론칭 통해 3D프린터 대중화 앞장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프린터의 급격한 대중화를 맞아 3D프린터의 인쇄에 필요한 소모품인 ‘필라멘트’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3D타운이 FDM 방식(FFF 방식) 3D 프린터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퓨어필라는 지난 10여년 간 친환경 PLA 원료를 연구 개발해 미국 네이쳐웍스(Natureworks) 사의 아시아 최초 공식인증을 획득한 필라멘트 브랜드다. 또 국내 최초 내열성 PLA 원료 개발기업이기도 하다. 

퓨어필라 PLA 필라멘트는 프린팅 베드와의 높은 접착성과 우수한 저수축성으로 FDM 방식의 3D 프린터에 매우 적합하며 타사의 필라멘트와 달리 전 제품을 진공포장해 습기에 취약한 PLA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가 3D타운 단독 입점으로 3D프린터 소모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최근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3D 프린터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 안심할 수 있는 안정성을 갖춘 필라멘트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의 제품이 시장에 등장해 준 것은 3D 프린터 입문자들에게도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3D타운 필라멘트 제품 담당자는 “퓨어필라의 필라멘트는 세계적인 인증을 통과한 우수한 제품으로, 저가 중국산이나 유럽산 필라멘트와 비교할 때 가격과 품질 모든 면에서 우수하다”며  “이런 특장점은 폭증하는 3D 프린터 시장과 맞물려 향후 필라멘트 시장에서 그 강점을 인정받게 될 것”이라 말했다. 

3D타운은 필라멘트·아누이노·3D 퍼즐 등 다양한 3D 프린팅 관련 제품과 더불어 초보자들을 위한 3D 프린팅 교육 등을 통해 국내 3D 프린팅 시장의 저변확대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