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창업센터,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시흥창업센터,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도내 스타트업을 위한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 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올해 2년차를 맞이하였으며, 시흥시와 창업센터는 평가를 통해 총 1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미 상용화된 제품을 갖고 있고, 유통과 판매를 해본 경험이 있는 창업 7년 미만의 제조-콘텐츠 융·복합 기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에 선정되면 유통·판로 사전검토를 통해 역량진단을 받게되며, 그 결과를 통해 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후 컨설팅 결과 및 홍보·마케팅 계획을 중심으로 중간평가를 진행하며 그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홍보·마케팅 비용지원을 최대 500만원에서 최소 300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전단계의 역량을 종합하여 최종 유통판로 시장개척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총 20개 기업이 참여, 140건의 진단평가 및 컨설팅과 32건의 유통·판로 연계 미팅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14건의 계약건수와 약502백만원의 계약실적을 달성하였으며, 29명의 신규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처럼 ‘2020년 제조/콘텐츠 국내외 판로개척’은 경쟁력있는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유통·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이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통해 시장확대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유통·판로경험을 보유한 제조-콘텐츠 융·복합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7월 1일부터 15일(수)까지 접수 받으며 시흥창업센터 홈페이지 구축 후에는 온라인으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