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피톤치드 사업본부’ 신설…글로벌 방역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사업본부’ 신설…글로벌 방역시장 본격 진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7.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엘바이오가 글로벌 방역위생용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피톤치드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씨엘바이오는 코로나19 사태로 전염병 예방을 위한 위생용품 수요가 크게 늘어나 친환경 살균물질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을 베이스로 한 첨단 바이오 위생방역용품사업을 전담하는 피톤치드 사업본부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씨엘바이오 전경 [제공=씨엘바이오]
씨엘바이오 전경 [제공=씨엘바이오]

씨엘바이오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은 공기중 세균 및 바이러스 살균은 물론 활성산소 제거, 항산화 상승 등 산림욕 효과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천연 살균제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일반 물체용, 공기소독용, 어린이용품 소독제로 인정받았고 일본식품분석센터 시험 결과 5초 만에 폐렴균, 대장균 등 유해세균이 99.9% 감소하고 탈취율이 99%에 달하는 등 국내외 전문기관의 검증을 끝마쳤다.
 
충북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피톤치드는 독성이 없으면서도 항균-항바이러스 효과가 뛰어나며 실험 결과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5% 농도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99% 이상 제거했고, 8% 농도에서 조류독감 바이러스의 99% 이상이 사멸되는 효과를 보였다.
 
씨엘바이오는 피톤치드 사업본부를 통해 천연 피톤치드 복합물을 활용한 첨단 프리미엄 마스크, 휴대용 공기정화기 등 개인 위생용품사업과 강력한 항균, 탈취, 소독기능을 갖춘 산업용 방역용품을 집중 개발해 관공서와 공공기관, 학교, 사무실, 병원 등 공간방역 사업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다양한 피톤치드 활용제품을 집중 개발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