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 온프레미스 버전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 온프레미스 버전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MicroStrategy Usher)’의 온프레미스(on-premise, 내부 구축형) 버전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시스템 보안을 위해 개발된 강력한 모바일 아이덴티티 플랫폼으로 지난 2월 클라우드 버전이 발표된 데 이어 이번에 온-프레미스 버전이 추가로 발표된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는 기존 패드워드 방식이 아닌 생체인증(biometric) 및 다단계 인증 방식으로 신원을 확인하며 간편한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덴티티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배지(digital badges)를 비롯해 특정 지역 및 시간에 제한을 둬 액세스를 허용하는 기능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한 터치 ID 액세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버전에는 어셔 보안 서버(Usher Security Server), 어셔 네트워크 매니저 관리 앱(Usher Network Manager administration app), 어셔 분석(Usher Analytics) 등을 포함해 기업을 위한 어셔의 솔루션들이 포함돼 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도구(이하 SDK)도 함께 발표했다.

어셔 SDK를 사용해 개발자들은 기존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패키지에 어셔의 논리적(logical), 물리적(physical) 액세스 기능을 포함한 여러 보안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어셔 SDK를 통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은 비-승인 액세스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거나 승인자 확인을 위한 생체인식 절차를 요구하는 등 다단계 인증과 같은 고급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와 같은 인증 및 신원 확인을 통해 출입 여부를 승인함으로써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는 표준 어셔 인터페이스는 물론 어떠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기업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최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셔를 도입한 조지타운 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의 마티 존슨(Marty Johnson) 선임 디렉터는 “우리는 학생 및 직원들이 기존 사용자명, 패스워드 입력 방식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대학의 웹사이트 및 앱에 로그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다”며 “어셔는 우리의 쉽볼렛(Shibboleth) SSO 시스템(싱글 사인-온: 한 번의 시스템 인증을 통해 다양한 정보 시스템에 재인증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에 통합돼 사용자들이 패스워드 입력 없이도 모바일 폰에서 QR 코드를 스캔함으로써 조지타운대학교의 모든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봄 학기, 우리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긴밀하게 협업 중에 있으며 어셔 팀은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패스워드 재설정 문제의 해결 방안을 마련해줬다”며 “이번 작업이 마무리되면 사용자 계정 잠금을 위한 헬프데스크 요청이 확연히 줄 것으로 기대하며 결과적으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