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해요”
상태바
“국민의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해요”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내달 24일까지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

특허청은 창의적 아이디어나 지식재산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문제를 오는 7월 24일까지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청은 이번 과제공모를 통해 해결이 시급한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발굴된 사회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개최해 국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제공=특허청]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제공=특허청]

이번 사회문제(과제) 공모에는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에 참여해 국민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하는 민간기업·사회단체뿐 아니라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제안된 과제는 해결 필요성, 공모전 과제로서의 적합성, 아이디어 도출 및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과제로 선정한다. 

확정된 과제는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국민 아이디어가 사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참여하는 민간기업·단체에게 국민 아이디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김기룡 아이디어거래담당관은 “이번 과제발굴을 통해 해결이 시급한 사회문제가 많이 제안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특허청은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과제 발굴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과제 발굴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