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메모 서비스 ‘에스메모’, 3.5 버전 업데이트
상태바
PC 메모 서비스 ‘에스메모’, 3.5 버전 업데이트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4.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모바일 앱 출시 예정

PC의 바탕화면에 설치한 뒤 일정관리나 메모 기록 등을 할 수 있는 ‘에스메모(SMEMO)’가 3.5버전으로 업데이트됐다.

에스메모 개발사 민앤지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 돌파에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스메모의 스킨 비주얼을 업데이트한 ‘에스메모 v 3.5.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간단한 아이디어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는 메모는 미국의 3M이 개발한 ‘포스트잇’이 출시되면서 확산되기 시작해 스케줄 관리를 해주는 ‘프랭클린 다이어리’로 발전했으며 정보화시대에 들어서면서 PC의 바탕화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스메모를 비롯해 협업 툴(tool)인 ‘에버노트’ 등으로 발전해왔다.

▲ 에스메모 3.5 쏘큐트(So cute)스킨

에스메모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은 PC 바탕화면에서 포스트잇의 기능을 대체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에스메모는 필요할 때마다 즉시 메모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편집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정관리, PC to PC 동기화, 메모 자동백업 및 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사용자 중 남녀 비율은 남성이 85%, 여성이 15%이며 연령비율을 보면 20~30대가 전체의 55%를 차지할 정도로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젊은 층들이 압도적인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40대 이상이 25%, 20대 이하가 15%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에스메모는 일정, 캘린더, 시계 등 다양한 위젯을 활용할 수 있는 종합툴로 3.5버전부터는 스킨 비주얼이 업데이트됐다. 에스메모의 스킨은 지난 10년간 변하지 않았으나 3.5버전부터는 파란색 바탕의 기본 스킨 외에 여심을 사로잡을 ‘쏘 큐트(So cute)’ 스킨부터 현대적 세련미를 뽐내는 ‘모던 퍼플(Modern purple)’ 및 귀여운 모양의 ‘레고(Lego)’스킨까지 총 4종이 추가됐다.

민앤지는 IT환경이 스마트폰 중심의 모바일로 급격히 변화하는 것에 맞춰 올 5월경 에스메모의 모바일 버전 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