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일 관리 프로그램 ‘틱틱’, OS X 맥북 어플 출시
상태바
할일 관리 프로그램 ‘틱틱’, OS X 맥북 어플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9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일 관리 프로그램 ‘틱틱(TickTick)’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앱페스트(Appest.Inc)가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기존에 지원하던 웹,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웨어, iOS, 크롬 앱, 크롬 익스텐션, 파이어폭스 익스텐션에 이어OS X 요세미트(Yosemite)에서도 틱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해 발표했다.

틱틱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GTD(GettingThings Done)를 바탕으로 개발된 할일 관리 프로그램으로 한 사람이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거의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를 통해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여러 종류의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틱틱 하나로 할일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GTD 기반의 할일 관리 프로그램이라는 특색을 살리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할일을 공유시 담당자 설정, 코멘트 등의 기능을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시간·위치·반복 등을 활용한 알림기능을 강화했다.

▲ 틱틱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GTD(GettingThings Done)를 바탕으로 개발된 할일 관리 프로그램으로 한 사람이 여러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거의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를 통해 연동이 가능하도록 해 여러 종류의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틱틱 하나로 할일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OS X앱 출시를 통해 더 많은 기기에서 자유롭게 틱틱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기존 맥북을 이용해 웹에서만 틱틱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보다 높은 접근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틱틱을 개발한 앱페스트(APPEST)에서는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안드로이드와 iOS 업데이트에서 한국인을 위해 한국어 지원은 시작했으며 드래그를 통해 보다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과 링크를 이용해 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틱틱 프로그램은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의 스토어에서 ‘TickTick’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OS X의 경우 앱스토어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ticktick.com)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뒤에는 개인 정보 없이 메일 주소(또는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만으로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