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안 기업 시큐리온 OnAV, AV-TEST서 12회 연속 인증 획득
상태바
국내 보안 기업 시큐리온 OnAV, AV-TEST서 12회 연속 인증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탐지율 99.02%로 ‘과탐’과 ‘퍼포먼스’ 항목 각각 6점 만점 기록

인공지능 보안 기업 시큐리온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 OnAV(온백신)이 글로벌 보안 테스트 기관 AV-TEST의 5월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 성능 평가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8년 7월 처음 평가에 참여한 시큐리온은 이번 테스트까지 2년 동안 12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매 홀수달 진행되는 AV-TEST의 안드로이드 보안 솔루션 평가는 과잉탐지(과탐), 퍼포먼스, 미탐지(미탐)의 3개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5월 평가에서 OnAV는 종합탐지율 99.02%로 ‘과탐’과 ‘퍼포먼스’ 항목에서 각각 6점 만점을 기록했다.

OnAV는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엔진을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머신러닝 기술의 단점인 과탐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평판 검사 등을 결합한 다중 교차 검증 방식을 채택, 탐지 정확도를 높였다. 특히 검사에 소요되는 디바이스 자원을 최소화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IoT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시큐리온 관계자는 “AV-TEST 2년 연속 인증 획득은 글로벌 브랜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들과 대등한 수준의 탐지 성능을 기복 없이 유지할 만큼 기술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