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르크로이, 1mA/div 설정이 가능한 고감도 전류 프로브 발표
상태바
텔레다인르크로이, 1mA/div 설정이 가능한 고감도 전류 프로브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가 고감도 전류 프로브 CP030A와 CPO031A를 발표했다. 이 프로브들은 디비젼당 1mA로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들이 수mV에서 30A에 이르는 전류의 측정이 가능하다.

순간으로 흐르는 피크 전류는 50A까지 측정이 가능하다. 이 프로브는 크기가 작아서 요즘의 복잡한 보드에서의 측정에 용이하다. 도선을 연결하는 부분이 매우 작아서 좁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직경이 5mm의 도선까지 클램핑이 가능하다. CP030A와 CP031A는 각각 50MHz, 100MHz 대역폭의 사양을 갖췄다.

▲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가 고감도 전류 프로브 CP030A와 CPO031A를 발표했다. 이 프로브들은 디비젼당 1mA로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들이 수mV에서 30A에 이르는 전류의 측정이 가능하다.

CP030A와 CP031A는 낮은 전류 파형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텔레다인르크로이 전류 프로브 시리즈의 능력을 더 넓은 범위로 확장한다.

1% DC와 결합한 1mA/div의 감도와 저주파 정확도는 텔레다인르크로이 오실로스코프에서 더 정밀하고 정확한 낮은 전류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HD4096 기술의 HDO 고사양 오실로스코프와 함께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타사와 비교할 수 없이 향상된 디버그와 분석과 12비트 분해능의 매우 정확한 낮은 전류 파형을 얻을 것이다.

많은 전류 프로브는 오실로스코프 스크린에 파형을 디스플레이하기 위해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해야 하지만 CP030A와 CP031A 프로브는 프로버스(ProBus) 인터페이스를 통해 오실로스코프와 연결돼 있어 별도의 하드웨어를 추가로 필요로 하지 않는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프로버스 인터페이스에서는 프로브에 전원을 공급하고 프로브와 스코프가 통신으로 통해 단위와 프로브의 상태 등을 제공하여, 스크린에 자동으로 전류 파형을 암페어(Amps)로 디스플레이하고 전류와 전압 신호의 곱을 자동으로 계산해 파워 파형을 와트(Watts) 단위로 정확하게 계산한다.

이러한 완전한 통합은 데가우스(Degauss)와 오토제로(Autozero) 펑션들이 오실로스코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