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의 손 날개짓 보내봐요”…국민 캠페인 ‘다시 챌린지’
상태바
“응원의 손 날개짓 보내봐요”…국민 캠페인 ‘다시 챌린지’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22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응원 캠페인‘다시 챌린지’를 통해 국민 재도전을 응원하는 장이 마련된다.

행정안전부는 코로나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다 같이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자는 대국민 응원으로 국민 참여 캠페인 ‘다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실패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회복과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다. 

다시챌린지 참여 방법은 응원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하는 메시지, 영상, 응원송, 인생 명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시 챌린지 안내 카드뉴스 [제공=행안부]
다시 챌린지 안내 카드뉴스 [제공=행안부]

누구든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해시태그(#000이면 할 수 있어  #다시 캠페인 #다시 챌린지 #2020실패박람회)와 동작사진을 올려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시작하려는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에게 응원의 날개를 보낸다는 뜻으로 날개 모양의 손동작을 활용해 만들었고 응원의 날개를 표현한 손 그림, 사진 등 다양한 방식의 표현이 가능하다.

이달 10일부터 시작된 다시 챌린지는 학생, 예술단체, 기업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대상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을 ‘국민 홍보대사’로 지칭하며 응원의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제아카펠라대회 9회 우승 경험이 있는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각장애유소년들로 구성된, ‘사랑의 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에게 응원을 전했다.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 위기로 인해 많은 국민이 위축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다같이 마음을 모아 어려움의 시기를 극복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서로를 향한 위로와 격려가 소중한 우리의 이웃들에게 전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eri 2020-06-23 16:43:41
우리는 누군가의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받으면 불끈 힘이 나는거 같아요. 저도 엄마께서 좀 더 열심히 할 수 없겠니? 라는 말보다 많이 힘들었지? 넌 잘 할 수 있을거야 하고 응원을 해주시면 그런 엄마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어려운 시기인거 같아요. 서로를 위해 오늘은 따뜻한 위로의 말 건네는거 어떨까요?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드셨죠? 우리 조금만 더 힘내요. 아무렇지 않게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한 그날은 분명 올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