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애크로뱃 DC 서비스 시작
상태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애크로뱃 DC 서비스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가 어도비의 세 번째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Adobe Document Cloud)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데스크톱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검토하고 승인하는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는 이번 도큐먼트 클라우드 출시로 문서 작업과 관련된 불필요한 낭비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개인과 기업의 문서 업무 처리 방식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어도비 애크로뱃 DC(Adobe Acrobat DC)는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의 핵심으로 기존 애크로뱃 애플리케이션에서 한층 진보했다.

▲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데스크톱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문서를 새로 작성하거나 검토하고 승인하는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완전히 새로워진 애크로뱃 DC는 무료 전자서명(e-signing) 서비스 ‘eSign’을 제공해 컴퓨터에서 서명하고 서명한 문서를 발송할 수 있다. 또한 애크로뱃 DC는 포토샵(Photoshop) 이미징 기술을 사용해 종이 문서를 촬영한 사진을 PDF로 변환해 이를 편집하고 서명할 수 있다.

애크로뱃 DC는 또한 터치 가능한 UI와 강력한 모바일 앱을 통해 PDF 파일을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두 개의 새로운 모바일 앱인 ‘애크로뱃 모바일(Acrobat Mobile)’과 ‘채우기 및 서명’(Fill & Sign)은 사용자들이 문서를 새로 작성, 편집하고 주석을 달거나 서명 하는 작업을 모바일 폰과 태블릿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앱은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도큐먼트 클라우드 포 엔터프라이즈(Document Cloud for the enterprise)는 부서 및 전체 조직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헬스케어 및 보험, 금융 서비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정부기관, 교육기관 등 다양한 업계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은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으로 사용 가능한 도큐먼트 클라우드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사용자 계정 및 라이선스를 어도비 엔터프라이즈 대시보드(Adobe Enterprise Dashboard)를 통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어도비 애크로뱃 DC는 월별로 구독하거나 영구 라이선스로 구입하는 두 가지 방식 모두 가능하다.www.adobe.com/go/tryacrobatpro_kr에서 바로 애크로뱃 DC 무료 30일 시험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브라이언 램킨 어도비 기술 및 기업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에 대한 반응은 놀라울 정도로 긍정적”이라며 “어도비는 기업 내 사무직 종사자들과 개인 고객 모두가 겪는 문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제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통해 문서 작업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고객들은 많은 지지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애크로뱃 DC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는 즉시 사용 가능하다. 애크로뱃 DC를 구독하면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가입자 또한 모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맴버십에 포함된 애크로뱃 DC 프로를 통해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