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협업 파트너 찾는 ‘협업 매칭 플랫폼’ 개설
상태바
행안부, 협업 파트너 찾는 ‘협업 매칭 플랫폼’ 개설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자원)과 뜻을 가진 공공·민간의 다양한 기관들을 연결시켜 주는 ‘협업의 장’이 새롭게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협업사업을 추진하는 기관과 협업 상대방이 폭넓게 만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인 ‘협업 매칭 플랫폼’을 ‘광화문 1번가’에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업 매칭 플랫폼’은 협업 수요기관이 제공할 수 있는 자원과 필요로 하는 협업 참여기관의 역량(자원)을 등록하면 이를 확인한 다양한 기관들이 자율적으로 협업 의사를 밝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운영예시 [제공=행안부]
운영예시 [제공=행안부]

그동안 제한된 정보에 의존하여 개별적으로 협업 참여기관을 찾아 확인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전에 인지하지 못했던 잠재적 협업 참여기관까지 폭넓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업 매칭 플랫폼’은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은 물론, 민간의 단체·협회·기업 등도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주로 ▲어떤 기관이 협업할 역량과 의사를 가졌는지 정보가 부족한 경우 ▲새롭게 시행하거나 확산하려는 협업사업에 대해 참여할 의사를 가진 기관을 찾고자 하는 경우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행정안전부는 ‘협업 매칭’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등록되는 게시글에 대하여 공공·민간기관이 확인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안내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