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 사회복지이용시설 53개소에 적외선 열화상카메라 구입‧설치
상태바
인천시, 전 사회복지이용시설 53개소에 적외선 열화상카메라 구입‧설치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6.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안전망으로 입구부터 코로나19 유입 막는다

인천시는 관내 사회복지이용시설(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53개소에 적외선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열화상카메라는 사회복지이용시설의 전면 운영에 대비하여 6월중 각 시설 현관에 설치될 예정이며 설치가 완료되면 사회복지이용시설 53개소에서 적외선 열화상카메라를 운용하게 된다. 

열화상 카메라 설치로 사회복지이용시설 운영 시 코로나19 의심자를 신속하게 분별하여 감염차단에 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발열체크 등으로 인한 혼잡이 매우 줄어 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는 사회복지이용시설의 전면 개관에 대비하여 방역물품을 비축하고 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감염예방과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종합사회복지관 20개소에 40명의 방역지원 인력도 배치 할 예정이다. 

수도권지역 방역 강화 무기한 연장 조치에 따라 현재 관내 모든 사회복지이용시설이 휴관중이지만 시설마다 안부전화서비스, 사례관리 등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와 아동·노인·장애인등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설 내 철저한 방역 실시와 종사자 일일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성용원 복지국장은“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등 취약계층이 다수 이용하는 감염취약 이용시설의 지역사회 감염차단과 이용자와 종사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시설운영을 위해 선제적으로 열화상카메라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복지시설의 이용자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