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바이오 육성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 공모…875억 원 규모
상태바
K바이오 육성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 공모…875억 원 규모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바이오 육성을 위한 의료기기 개발이 본격벅으로 착수된다.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은 2020년 총 875억 원 규모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과제를 공고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장친화형 글로벌 경쟁력 확보 제품 개발 ▲4차 산업 혁명 및 미래 의료 환경 선도 ▲의료 공공복지 구현 및 사회문제 해결 ▲의료기기 사업화 역량 강화를 목표로 첫 단계인 2020년에 총 289개의 신규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진단키트 등을 활용한 K-방역, K-바이오로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글로벌 신뢰가 제고된 것을 기회삼아 사업단에서는 의료기기 연구개발 성과의 임상적 효과성 및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현장 수요(의료기관, 사용자 등)를 반영한 과제기획을 통해 기초연구부터 사업화까지 파이프라인을 창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중요성이 확대된 감염병 관련 의료기기의 자체수급 기반 마련 및 균일성능 확보를 위해 주요부품‧소재와 감염성 질환 진단‧치료용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지원해 조기 대응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신규과제 공모와 관련해 사업단은 총 289개의 연구개발 과제를 평가·선정한다. 

상대적으로 기술적 도전성 및 사회적 파급효과가 두드러지고 수입의존도 완화 및 산업적 자립화를 위해 국내 기술 축적이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전략제품 유형을 선정해서 집중‧관리한다.

이번 연구개발 사업에서 사업단은 기획·관리를 주도적으로 추진하되 신규과제 선정의 공정성·전문성 확보를 위해 3개 전문기관에서 선정평가한다.

김법민 사업 단장은 “과제 수행기관 선정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임상현장 활용 가능성” 이라며 “사업단은 연구개발의 성공을 위해 과제 착수단계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