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등 국가자격증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지원
상태바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등 국가자격증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7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준비생이 큐넷, 국시원, 대한상공회의소 등에서의 국가자격증을 준비할 경우 취업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스펙업과 자기계발로의 기재가 가능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종류의 온라인 취득강의를 무료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재능기부의 취지로 진행 중인 온라인무료교육은 나이·학력 등의 제한이 없어 취업준비생과 더불어 주부재취업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국민 내일배움카드(실업자·재직자) 등의 국비지원을 비롯한 문화누리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등의 발급여부와도 무관하게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검색과 회원가입을 통한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최대 3과정까지의 수강료 전액이 초기에 면제되며 100% 인터넷강의로 4~6주의 강의일정과 온라인시험이 진행된다. 학습자료실에서 교재와 예상문제 파일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에서 주관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관심자는 취업경쟁력, 취업능력향상의 우대 목적으로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큐넷(Q-Net)은 국가전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관련 사이트이며 기능사 시험일정과 인터넷 원서접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시원이란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제도 전문화 및 평가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한 곳으로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등의 시험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대한상공회의소는 큐넷과 같이 국가전문·기술·공인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NCS 인적성검사, 직업적성테스트 프로그램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의 학점인정자격증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준생의 취업활동을 돕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이다. 아이소리와 잡코리아 및 사람인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포털을 포함한 복지넷, 복지로 등 경력인정 봉사정보 역시 공유 중에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본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법적효력을 위한 필수조건인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자격기본법 제17조’의 기준을 준수한다.”며 “특히 관련 직종인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직업상담사 등의 관련 업무 대상자 역시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취업정보센터의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취업정보센터에 업로드 되고 있는 채용정보는 다양하다.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강좌 강사채용정보를 비롯하여 구립·시립 도서관, 미술관 등의 문화프로그램 교육업무와 HRD인사관리 전문상담직 공고 역시 확인 가능하다.

무료교육 정보는 PC, 모바일 등을 통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대표전화문의 등으로도 상담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