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 위한 온라인세미나 개최
상태바
특허청,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 위한 온라인세미나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제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러시아-신북방 지역으로 진출하는 우리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마련했다. 

세미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녹화해 유투브 채널에 게재했으며, 이 세미나는 한국무역협회 유투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세미나 연사로는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손정은 변리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용근 과장,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주환 팀장, 이룸리온전략컨설팅 조현기 변리사가 참석했다.

이들은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대응전략 및 IP-DESK지원사업, IP R&D지원사업 등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사업과 지적재산권 분쟁 상담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1 지식재산권 관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각 기업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이번 온라인세미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할 것”이라며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 기업의 상품이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