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군산대, '스마트제조' 인력 양성 추진
상태바
다쏘시스템-군산대, '스마트제조' 인력 양성 추진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제조 기술 인력 양성 위한 교육 환경 구축

다쏘시스템과 군산대학교가 6월 15일 '스마트제조혁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스마트제조혁신을 위한 인재양성에 나선다.

앞으로 양측은 ▲스마트제조 기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 환경 구축 ▲글로벌 기업 선진 사례 및 신기술 관련 정보 공유 및 각 기관 발전을 위한 교류 활동 ▲군산대학교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계 협력 ▲산업체 응용기술 발전을 위한 협의체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서 적극 협력한다.

특히 다쏘시스템은 군산대학교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게 된다. 플랫폼의 도입 초기부터 대학, 기업, 정부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의 참여를 유도, 지역 산업 전반에 대해 자원과 기술의 공유성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공통된 낭비 요소를 최소화하여 지역 기업의 이익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협력한다.

아울러 다쏘시스템의 파트너사인 아스펜스는 양 기관과 함께 산학연 프로그램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전략적 기획과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쩡이다.

곽병선 군산대학교 총장은 "다쏘시스템과 함께 차세대 스마트 제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이에 적합한 교육환경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며, "조선 해양, 스마트 건설부터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미래 수송기계 산업까지 국내외 다양한 학교, 연구소, 산업체와 공동연구를 통해 지역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