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S와 함께 AI/DT 전문가 육성 나선다
상태바
SK, MS와 함께 AI/DT 전문가 육성 나선다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6.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구성원들 AI/DT 역량 높여 '근본적 혁신' 실행력 향상

SK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손잡고 세계 최고 수준의 AI(인공지능)와 DT(디지털전환)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 

SK그룹 내 역량강화 교육 플랫폼인 마이써니(mySUNI)는 16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테크놀로지 관련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런(Microsoft Learn, 이하 MS 런)과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SK는 이번 협약으로 AI와 DT 분야는 단순 교육 차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자, 엔지니어 및 빅데이터 전문가로 키우기 위한 전문가 인증 과정을 도입한다. SK 구성원들의 AI/DT 역량을 높여 각 관계사별로 딥체인지(Deep Change, 근본적 혁신)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마이써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MS 런의 콘텐츠 중 SK 구성원들의 직무/역할에 적용가능한 콘텐츠를 재가공해 제공한다. 이는 MS가 실제 사용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화한 것으로, SK 구성원들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내재화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AI/DT 관련 교육과정에서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 관련 자격증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해, 데이터 분석 등의 역량을 갖춘 전문가도 체계적으로 양성한다. 아울러 국내외 AI/DT 특화 대학과 연계해 학위 과정이 포함된 마이써니-MS 공동 커리큘럼 개발에도 착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