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비대면 카드결제 딜앱으로 대비
상태바
포스트코로나, 비대면 카드결제 딜앱으로 대비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로 지속되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얼어붙은 국내경제에 언택트(untact) 시대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지역감염의 확산으로 인해 대면 영업이 사실상 어려워진 소상공인 및 기업은 비접촉 비대면 방식으로 새롭게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오프라인 사업주들은 온라인 영업에 돌입했으며, 오프라인 영업이 불가피한 경우 결제 시 현금을 받지 않거나 무인판매기(키오스크) 등 비대면 결제수단을 들이고 있다. 

최근에는 간편한 이용절차와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 가능한 비대면 결제 솔루션이 있다. 모바일 어플 ‘딜앱’경우 임대료, 가입비 등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수수료 또한 3.3%(사업자 인증)다. 

소규모 자본으로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온오프라인 동시에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는 특히 비용절약 효과를 선보인다. 딜앱은 기존 온라인에서 PG, 오프라인에서는 VAN(카드단말기)이라는 카드결제 솔루션을 각각 도입해야 하는 단점을 보안해 어플 하나로 온ㆍ오프라인 어디서든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다.

가맹점 약 2만여점을 보유한 딜앱 비대면 결제방법은 다음과 같다. 앱을 통해 판매자가 상품명과 결제액만 입력하면 결제페이지가 생성된다. 구매자에게 이 결제페이지를 링크나 QR코드 형태로 전달하면, 구매자는 별도의 앱 설치나 가입 없이도 결제페이지만 열어 즉시 결제하면 된다. 결제대금은 구매확정 없이 5영업일 이후 서비스 수수료를 제한 금액이 판매자에게 자동 정산된다. 

딜앱은 간편성뿐만 아니라 비대면 결제에 따른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년간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을 개발했다. 초기 가입부터 거래 발생 및 정산에 이르기까지 관제하여 부정거래를 방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를 갖출 예정에 있다.

파이어씨드(딜앱 운영사) 이문영 대표는 “비접촉 비대면 결제로 코로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데다, 저렴한 수수료로 부담없이 운용할 수 있어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의 사업주들에게도 도입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알렸다.

코로나 종식 이후, 즉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언택트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흐름에 발맞춰 딜앱은 다양한 맞춤형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사업자고객에게는 대폭 인하된 3.3% 서비스 수수료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비대면 주문결제 관리 대량화 및 간소화를 위한 딜앱 PC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