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K, 웹툰 플랫폼 체인코믹스와 MOU 체결
상태바
KOK, 웹툰 플랫폼 체인코믹스와 MOU 체결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K 재단이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체인코믹스와 MOU를 체결하였다. 체인코믹스는 작가와 독자간의 직접적 교류, 투명한 정산시스템, 불법복제 웹툰의 원천봉쇄 등 건강한 웹툰 생테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프로젝트다.

글로벌 만화 시장은 전반적으로 침체된 반면, IT 인프라 발전 및 스마트폰의 확산 등의 영향으로 웹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웹툰을 소재로 한 영화 ‘신과 함께’, ‘내부자들’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생’ 등이 연이어 성공하며 웹툰 제작 뿐만 아니라 웹툰 IP를 활용한 부가사업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KOK 재단은 체인코믹스와의 MOU를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웹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방침이다. 이미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체인코믹스의 양질의 웹툰들을 KOK플레이 내에서 서비스함으로써 향후에는 웹툰 IP사업까지 고려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 게임, 플랫폼 출신의 전문가들이 만든 KOK 플레이는 작년 10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불과 8개월만에 20만 회원들이 가입하였으며,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마기아’, 앱스토어 168개국 피쳐드된 ‘시티투어 2048’ 등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최신 영화, 예능 등 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KOK 플레이에 최신 웹툰 콘텐츠까지 더해짐으로써 디지털 콘텐츠 전반에 대한 사업 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KOK 재단 관계자는 “KOK토큰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직접 사용이 가능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올 초 ZBG, 빗썸 글로벌 상장 후 하반기 해외 메이저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KOK토큰의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