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여성 구직활동 위한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년여성 구직활동 위한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IT·인사 현장전문가의 랜선 직무코칭 및 미니특강
서울시가 금융·IT·인사 현장전문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코칭을 진행한다.
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오는 12일 유튜브 서울우먼업 채널에서 라이브로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여성 직무Up 포럼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청년여성 직무Up 포럼 홍보 포스터 [제공=서울시]

청년여성들이 구직활동을 하는데 가장 목말라 하는 부분이 ‘희망 취업분야의 직무 관련 실전정보’인 만큼 이를 우선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한다.

올해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에서는 청년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IT서비스, 금융, 인사 분야의 현장전문가로부터 실전 직무정보를 듣고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직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IT서비스 분야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삼성SDS 서울병원IT혁신그룹 윤지혜 책임이 IT현장의 생생한 직무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KB경력컨설팅센터 최시영 센터장은 금융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들에게 우리가 몰랐던 금융의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 대우자동차판매 HRD 담당자이자 현 취업교육회사 프로니모스의 김경규 대표는 인사 관련 직무와 취업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각 분야 현장 전문가의 직무특강을 들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청년여성이 일터에서 더 당당하게 일할 수 있도록,빌라선샤인 홍진아 대표의 성평등 일자리를 위한 미니특강도 준비했다.
포럼에 참여한 후 보다 자세한 취업상담을 받아보고 싶은 청년여성이라면 전문 직업상담사와의 취업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조영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원장은 “직무UP 포럼은 희망분야 현장전문가로부터 실전 직무능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통해 실전감각을 길러 청년여성들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